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로 쉽게 알아보는 방법

부동산 취등록세 등록세 계산기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시 내야하는 등취득세는 과연 얼마일까요? 부동산 등취득세의 경우 다음과 같이 쉽게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록세 취득세의 경우 규제지역인지, 조정 대상 지역인지, 1주택자 인지 2주택자 인지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부동산의 취득세의 경우 양도세는 최대 70%로, 2주택자의 경우 8%, 3주택자의 경우 12%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잘 아는 전문가라고 할지라도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정책을 다 알수는 없습니다.

 

네이버 취등록세 계산기로 확인해 보는 방법

네이버를 통해서 부동산의 취득세를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취득세 계산기’라는 검색어를 통해서 바로 확인 해 보실 수 있으며, 아래 그림과 같이 내가 원하는 지역의 취등록세를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위택스 취등록세 계산기로 확인해 보는 방법

정확한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을 위해서는 위택스를 활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 바와 같이 조정 대상 지역인지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주택 보유수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적용이 되게 되며 이를 조금더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위택스 입니다.

위택스의 경우 검색 창에 ‘위텍스’ 또는 ‘wetax’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위택스 바로가기

 

 

위택스에서 ‘지방세 정보’-‘지방세 미리계산’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방세 미리계산 바로가기

 

 

취득세는 매매 가격, 매매 계약 일자, 취득일자 (잔금 납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를 기준으로 산정해 보실 수 있으며, 부동산의 형태와 조정 대상 지역 여부와 보유 주택수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자신이 확인해보고자 하는 지역이 조정 대상인지 아닌지의 여부는 한국 주택 금융 공사의 ‘조정대상지역 여부 확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부동산 조정 대상지역 확인 바로가기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다음 예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매매 계약 일자와 거래 유형을 입력한 후 확인을 해보시면, 내가 내야하는 취득세는 얼마이고 지방 교육세는 얼마인지 등의 정부를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취득세 계산기

 

위텍스에서 제공하는 취득세 계산기의 경우, 부동산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경이 되며, 실제 사용에 있어서도 다른 서비스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위텍스에서 제공하는 취득세 계산기의 경우, 실제 거래시 적용되는 취득세를 계산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부동산의 종류 및 감면 혜택 등에 의해서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복잡한 부동산 취득세 계산, 위텍스를 통해서 쉽게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