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

모바일로 등기부등본 쉽게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하는 부동산 등기부등본, 인터넷을 통해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지만, 모바일로도 쉽게 열람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

단순 부동산 등기부등본의 열람이 필요할 경우 모바일에서도 쉽게 열람이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 인터넷 등기소

모바일을 통해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등기소 앱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검색을 통해 ‘인터넷 등기소’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바로가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치 후 ‘인터넷 등기소’의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부동산 등기 열람을 통해서 부동산 등기부 등본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회원인 경우 회원 로그인을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지만, 비회원으로도 쉽게 열람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 방식을 활용하실 경우 다음과 같이 먼저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후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와 마찬가지로 간편 검색, 또는 소재지번 및 도로명으로도 검색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편 검색을 통해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열람할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토지, 건물, 집합 건물 등을 선택하여 열람할 수 있으며, 집합 건물에는 오피스텔 및 원룸, 빌라, 아파트 등이 포함 됩니다.

전체를 선택하여 조회하는 경우 다음에 보시는 바와 같이 토지 및 건물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시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말소사항포함 또는 현재 유효사항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때, 현재 부동산에 유효한 사항만 필요하실 경우 ‘현재유효사항’, 이전에 부동산과 관련한 소유권 이전 및 권리 정보가 필요하실 경우 ‘말소사항포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소유자의 주민등록 번호의 공개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소유자가 직접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해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대상자의 부동산을 확인하실 경우 아래 예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생년 월일을 제외하고 뒷자리수는 비공개로 처리됩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이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모바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때 700원의 비용이 청구되며,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등으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은 부동산 거래시 꼭 확인해야 하는 필수 서류 입니다. 계약시와 최종 잔금 거래시 총 2번이상은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부동산 등기부등본 보는 방법